티스토리 뷰

환절기에 운전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해야할 것이 있습니다. 바로 자동차의 타이어 공기압 체크인대요. 아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타이어 공기압은 안전에도 중요하고 연비 효율과도 관련이 있기 때문에 이런거는 잘 챙기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특히 환절기에는 온도 변화로 인해 공기압 체크를 반드시 해줘야 한다고 하는데, 그래서 오늘은 타이어 적정 공기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_+ 



일단 타이어 적정 공기압 체크를 한다면 카센터 같은데 방문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다른데 이상있어서 점검 받으면서 챙기는거 아니라면 사실 비추입니다 ㅎㅎ 


뭐 쌩돈 날리면서 체크할 필요있나요 ㅎㅎ 적정 수치만 알면 그냥 하면 되는 것을;; 



먼저 자동차의 타이어 공기압 체크는 아래의 표와 같습니다.

 

 차종          적정 공기압    

 소형  27    

 중형          28 ~ 30    

 카니발 35    

 승합차 40 ~ 55    

 봉고 1톤 40 ~ 50    

 포터 1톤 53 ~ 64    

 타이탄 65    

 봉고 2.5 80   




위의 표는 제가 가스 충전을 위해 자주 가는 E1의 타이어 공기압 점검표입니다.

 

아마 대부분들이 이용하는 소형과 중형차의 경우 위와 같은 점검표에 따라, 주유소에 배치된 공기압을 체크해주시면 될 듯 !! 뭐 돈 낭비하면서 굳이 점검받지는 마시구요 ㅎㅎ 


물론 이상있으시면 꼭 점검 받으셔야만 합니다!! 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