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잠을 자고 일어났는데 허리가 불편한 경우, 꽤 경험하셨죠? 물론 잠깐 불편하지만 일상생활을 하다보면 다시 좋아지는 그런 경우도 많습니다.
하지만 급성이나 만성적으로 허리가 아픈 경우도 상당수 있는 편인데, 이런 경우 지속적인 통증으로 인해 몸에 이상이 있는건 아닌지 걱정을 하게 됩니다.
보통 허리가 아프게 되면 많은 분들이 디스크, 혹은 척추관협착증을 의심하곤 합니다. 하지만 디스크나 협착증은 다리가 저린다거나 찌릿찌릿한 하지방사통 증상을 동반하게 되므로, 허리가 아플땐 일반적으로 근육통인 경우가 많습니다.
허리가 근육 문제로 인해 아플 경우 아래와 같은 독특한 증상을 수반하게 되는데, 증상에 해당한다면 가까운 병의원에 방문해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1. 똑바로 누우면 허리가 불편하다
2. 일어서면 상체가 앞으로 기운다
3. 옆으로 누워자는 것이 편하다
4. 허리를 앞으로 숙이는 것이 불편하다
5. 앉았다가 혹은 누웠다 일어나는 것이 불편하다
이런 증상들이 본인에게 해당한다면 허리쪽 근육이 긴장되어 있어 통증을 유발하는 것이 원인이 될수 있어 가까운 병의원에 방문해 치료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근육과 같은 근골격계의 문제는 추나요법과 같이 직접적으로 자극을 가하는 방법들이 효과적일수 있어 한의원, 한방병원 등에서 받을수 있는 추나요법을 병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추나요법은 19년 4월부터 건강보험이 적용되어 근골격계 질환에 한해 1년에 20회까지는 혜택을 받을수 있습니다.
그래서 허리쪽의 문제가 위와 같은 증상들과 일치한다면 추나요법을 통해 직접적으로 근육을 푸는 방법을 선택하는 것도 효과적일수 있습니다.
반석동, 노은동, 지족동의 대전 노은지구는 지족동 우리동네한의원 등의 한의원에서 추나요법 치료가 가능합니다.
□ 진료시간
평일 09시 - 19시
토요일 09시 - 13시
일요일, 공휴일 휴진